공지사항
2023년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수요처 점검 계획 공고
2023-08-04 | 조회 394
진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「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」과 「1365 자원봉사 포털 실무자 가이드」에 따라 수요처 점검 및 현황 파악을 진행하고자 2023년 진천군 자원봉사 수요처 전체점검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2023. 8. 3.
진천군자원봉사센터장
□ 점검근거
○ 2023년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(행정안전부, 2022. 12.)
○ 1365 자원봉사 포털 관리자 실무가이드(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, 2022. 12.)
□ 점검개요
? 점검기간 : 2023년 8월 ~ 9월
? 점검대상 : 진천군자원봉사센터 기 등록완료 수요처 96개소
(2023년 신규 등록 수요처 제외) ※ 대상 수요처 목록 별도첨부
? 점검방법 : 수요처 자체점검(붙임. 자체점검 체크리스트) 결과를 서면으로 제출
- 제출기한 : 2023. 8. 21.(월)
- 회신방법 : 우편, 팩스, 이메일, 전자문서 중 선택
? 우 편 : 27831) 충북 진천군 진천읍 중앙북1길 11-10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3층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수요처담당자 앞
? 팩 스 : 043-533-9828 (팩스 발송 시 정상 수신여부 확인 연락 필수)
? 이메일 : jc1365@hanmail.net (제목 : 수요처점검-수요처명)
? 전자문서 수신처 : 진천군자원봉사센터장 (전자문서 이용중인 수요처)
※ 체크리스트 2항, 3항의 체크 개수가 5개 이상일 시 현장 점검
? 현장점검 : 서면&유선 점검 후 별도 기준에 해당하는 수요처는 현장점검 추가 진행
- 점검일정 : 8. 28.(월) ~ 9. 8.(금)
- 점검대상
? 자체 서면 점검 체크리스트가 미비한 수요처
? 연락(소통) 이 원활하지 못한 수요처
? 그 외 현장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수요처
□ 회신서류
○ 공통필수서류
?자체점검 체크리스트 [붙임2]
?자원봉사활동 운영서약서 [붙임3-5]
○ 기관정보(수요처명, 대표자명, 주소 등) 현황 변동 시
?정보변경신청서 [붙임3-1]
?개인정보보호서약서 [붙임3-3]
○ 1365전산관리자 등록 및 변동 시
?정보변경신청서 [붙임3-1]
?보안서약서 [붙임3-2]
?개인정보보호서약서 [붙임3-3]
?자원봉사활동 운영 서약서 [붙임3-5]
?변경된 관리자의 신분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
○ 미활동 수요처 : 수요처 등록 취소 신청서 [붙임3-4] 제출
□ 진행일정
※ 지자체(진천군청) 관련수요처 (각 읍?면행정복지센터 또는 실과부서)는 담당주무관 동행하여 원활한 점검 진행
? 점검결과보고 및 조치
- 점검결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등록상태 유지 여부 판단
- 결과에 따라 소명이 필요한 기관 및 담당자에게 개별 통보
- 기간을 준수하여 공문에 의한 증빙자료 제출에 의한 소명 기회 부여
- 미흡 사항은 보완 요청, 변경 사항 등은 1365수요처 정보에 최신화 반영
? 결과안내
- 결과에 따라 소명이 필요한 기관 및 담당자에게 개별통지
- 기간을 준수하여 공문에 의한 증빙자료 제출로 소명
? 소명기간 : 9. 11.(월) ~ 9. 15.(금)
문의사항 : 043) 533-1365 /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수요처 담당자
○ 2023년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(행정안전부, 2022. 12.)
○ 1365 자원봉사 포털 관리자 실무가이드(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, 2022. 12.)
□ 점검개요
? 점검기간 : 2023년 8월 ~ 9월
? 점검대상 : 진천군자원봉사센터 기 등록완료 수요처 96개소
(2023년 신규 등록 수요처 제외) ※ 대상 수요처 목록 별도첨부
? 점검방법 : 수요처 자체점검(붙임. 자체점검 체크리스트) 결과를 서면으로 제출
- 제출기한 : 2023. 8. 21.(월)
- 회신방법 : 우편, 팩스, 이메일, 전자문서 중 선택
? 우 편 : 27831) 충북 진천군 진천읍 중앙북1길 11-10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3층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수요처담당자 앞
? 팩 스 : 043-533-9828 (팩스 발송 시 정상 수신여부 확인 연락 필수)
? 이메일 : jc1365@hanmail.net (제목 : 수요처점검-수요처명)
? 전자문서 수신처 : 진천군자원봉사센터장 (전자문서 이용중인 수요처)
※ 체크리스트 2항, 3항의 체크 개수가 5개 이상일 시 현장 점검
? 현장점검 : 서면&유선 점검 후 별도 기준에 해당하는 수요처는 현장점검 추가 진행
- 점검일정 : 8. 28.(월) ~ 9. 8.(금)
- 점검대상
? 자체 서면 점검 체크리스트가 미비한 수요처
? 연락(소통) 이 원활하지 못한 수요처
? 그 외 현장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수요처
□ 회신서류
○ 공통필수서류
?자체점검 체크리스트 [붙임2]
?자원봉사활동 운영서약서 [붙임3-5]
○ 기관정보(수요처명, 대표자명, 주소 등) 현황 변동 시
?정보변경신청서 [붙임3-1]
?개인정보보호서약서 [붙임3-3]
○ 1365전산관리자 등록 및 변동 시
?정보변경신청서 [붙임3-1]
?보안서약서 [붙임3-2]
?개인정보보호서약서 [붙임3-3]
?자원봉사활동 운영 서약서 [붙임3-5]
?변경된 관리자의 신분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
○ 미활동 수요처 : 수요처 등록 취소 신청서 [붙임3-4] 제출
□ 진행일정
수요처에 점검계획 공지 | > | 수요처 현장(서면) 및 유선 점검 |
> | 결과 보고 및 조치 |
- 점검의 목적, 일정, 내용을 포함하여 수요처에 공지 및 체크리스트 서식 송부 | - 체크리스트에 의한 점검 - 수요처 현장점검 보고서 |
- 점검 결과보고 작성 -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 내 변경사항 기록 |
? 점검결과보고 및 조치
- 점검결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등록상태 유지 여부 판단
- 결과에 따라 소명이 필요한 기관 및 담당자에게 개별 통보
- 기간을 준수하여 공문에 의한 증빙자료 제출에 의한 소명 기회 부여
- 미흡 사항은 보완 요청, 변경 사항 등은 1365수요처 정보에 최신화 반영
? 결과안내
- 결과에 따라 소명이 필요한 기관 및 담당자에게 개별통지
- 기간을 준수하여 공문에 의한 증빙자료 제출로 소명
? 소명기간 : 9. 11.(월) ~ 9. 15.(금)
문의사항 : 043) 533-1365 /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수요처 담당자